** 벙커샷으로 기본스윙만들기,,샌디에고 북쪽 얼바인에서 레슨 받으러 오는 중국학생인 리차드,,함께 라운드를 해보면 벙커샷이 유달리 약한 편이다.그래서 시간을 따로 내어서 벙커샷 레슨중,,평소 리차드는 7번 아이언으로 하는 기본스윙에서 원활한 체중이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이것 때문에 벙커샷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기본스윙에서 부족한 부분이 벙커샷에서 드러나는 것이다.그래서 좋은 벙커샷을 하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기본스윙이 선행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반대로 벙커샷을 교정을 하면 기본스윙이 좋아질 수 있다.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모든 스윙은 같기 때문이다. 결국 타점만 달리해 주는 7번 아이언 스윙이 바로 벙커샷이 되는 것이다.항상 벙커안에서 좌절을 하던 리차드,옆에 붙어서 문제가 되는 체중이동을 계속해서 강조를 하고 나니 탈출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아이의 달라진 모습을 보니 마치'무'에서 '유'를 만드는 기분이 든다. 이 벙커샷 레슨이 리차드의 기본스윙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을 거라 믿는다.김동완(Dean Kim)의 '견고한 그립프레셔 스윙'

Posted by Dongwan Kim on Monday, August 7, 2017

샌디에고 북쪽 어바인에서 레슨 받으러 오는 중국계 학생인 리차드.

함께 라운드를 해보면 벙커샷이 유달리 약한 편이다.

그래서 시간을 따로 내어서 벙커샷 레슨중. 평소 리차드는 7번 아이언으로 하는 기본스윙에서 원활한 체중 이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것 때문에 벙커샷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기본스윙에서 부족한 부분이 벙커샷에서 드러나는 것이다.

그래서 좋은 벙커샷을 하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기본스윙이 선행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반대로 벙커샷을 교정을 하면 기본스윙이 좋아질 수 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모든 스윙은 같기 때문이다.  결국 타점만 달리해 주는 7번 아이언 스윙이 바로 벙커샷이 되는 것이다.

항상 벙커안에서 좌절을 하던 리차드. 옆에 붙어서 문제가 되는 체중이동을 계속해서 강조를 하고 나니 탈출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아이의 달라진 모습을 보니 마치 ‘무’에서 ‘유’를 만드는 기분이 든다. 이 벙커샷 레슨이 리차드의 기본스윙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을 거라 믿는다.

김동완(Dean Kim)의 ‘견고한 그립프레셔 스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