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년 데뷔 이후 ‘천재 뮤지션’이라는 수식어가 늘 붙어다니는 ‘싱어송라이터’ 김현철.

그가 천사의 도시 ‘로스앤젤레스(LA)’에 온다. 바로 나눔의 계절인 12월. LA의 겨울을 수놓는 무료 콘서트에 스페셜게스트로 함께 하기 위함이다.

‘복면가왕’의 패널로 더 잘 알려진 가수 김현철 씨는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공연에 로컬 뮤지션 등 후배들과 함께 하게 되어서 기쁘다”며 “무엇보다 유재하음악경연대회 미주예선, 오디션 프로그램 등에 참여했던 패기있는 싱어송라이터들이 찬양, 캐롤 등을 들려주고 자살방지 캠페인 등의 후원금을 모은다고 하니 한사람의 음악인으로서 무척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이 성사된 것은 고등학교 2년 선후배(영동고등학교) 관계로 오랜 음악지기인 김현철, LA를 무대로 활약 중인 기획사 ‘유스타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박상균 대표와의 인연 덕분이다.

20여년 가까이 얼굴을 못본 채, 전화연락 등을 하고 지내던 두 선후배는 “방송국 DJ 활동을 그만 두게 되면 뜻깊은 만남을 가져보자”고 수년째 약속해왔고, 데뷔 30주년을 목전에 두고 의기투합해 ‘나눔활동’에 대해 직접 만나서 의견을 교환하기로 한 것.

이미 지난 2014년에도 유스타미디어가 비영리단체 ‘Ktownhope(회장 박소연)’와 손잡고 추진한 ‘백혈병 환자돕기’ 캠페인송 제작에 동참했던 김현철 씨. 올해부터 이 단체가 추진 중인 ‘우울증, 조울증, 공황장애’ 예방을 통한 ‘자살방지 다큐멘터리 및 캠페인송’ 제작 등 ‘OH! Miracle’ 프로젝트에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한다는 계획.

이를 위해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의 계보를 이어온 고 유재하, 김현철의 후배들을 발굴하기 위해 ‘유재하음악경연대회 미주예선’ 등을 주관해온 유스타미디어는 “자살방지 캠페인송 제작 등을 위해 이번 공연이 시드머니를 모으는 등 큰 씨앗을 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유스타미디어 박상균대표는 “이번 무료공연을 보시고 LA의 음악계가 향후 펼쳐나가려는 나눔활동의 희망이 느껴진다면 소액이라도 좋으니 마음 편히 후원해달라”며 “각종 오디션 출신 아티스트 등 남가주를 무대로 폭넓게 활동 중인 60여명의 음악손님들이 어우러져 멋진 공연을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연에는 Kpop 스타 시즌 4에서 김현철 씨의 ‘동네, 왜 그래’ 등으로 화제를 모았던 존 추, 소프라노 크리스틴 정, SBS 스타킹에도 출연해 유명세를 치르는 등 올해 열린 제29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기타리스트 도경민(팀명 메룬즈), 올해 미주예선 ‘Top 7’ 수상자들인 문관우, 캐더린 김, 신소리, 이재우(Inputs) 등이 무대에 연이어 올라 ‘따로 또 같이’ 호흡을 맞춘다. 또한 피쳐링으로는 MI출신 드러머 제임스 조도 함께 연주에 나선다.

이밖에도 고등학교 랩퍼 JADE(안준모), 어바인 베델한인교회의 음악감독인 김섭리 목사, 산타모니카 온누리 교회 정장철 담임목사(제3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 동상), 그룹 토이 객원보컬 출신으로 1996 MBC 강변가요제 금상 출신인 박상균 대표도 함께 한다.

오프닝 무대에는 영엔젤스 어린이 합창단도 함께 해 흥겨운 캐롤 등을 들려주게 되며, 다인종 농인들을 위해 수어찬양사 김은정, 김민경 씨가 이날 불리어지는 노래 전곡과 함께 한국어-영어 수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진행은 우리기독교방송국에서 전파를 타고 있는 ‘CCM Love(Anbc : 연출 황규완)’의 진행자인 김수경, 그리고 전문 MC 김마루 씨가 맡는다.

특히 하우스 밴드의 면면도 화려하다. 기타에는 지미 유, 켄 송, 키보드에는 리사 유, 베이스에는 변호용, 드럼에는 Scott Pugmire가 함께 한다.

한편 기적콘서트 시즌 8은 12월 1일(토) 오후 6시부터 ‘남가주 새누리교회(BSBC : 975 S. Berendo St.)’에서 열리며, 관객들의 자녀들을 돌봐주는 ‘Childcare Program’이 운영된다.  이번 공연의 입장티켓은 핫딜 등에서 무료로 배포 중에 있으며, 전화 문의를 통해 ‘윌콜(Will Call)’ 요청 혹은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주최 측이 마련한 선물 등을 래플추첨을 통해 나눈다.

▶ 문의 : (213) 435-6622 / 무료티켓 배부 : 핫딜 중앙티켓 센터